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평점 반전 스포

by 일분이 2023. 6. 7.
반응형

넷플릭스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추천 - 클로버필드 10번지

집과 지하실을 형상화 한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표지.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표지

 

클로버필드 10번지는 2016년 개봉한 댄 트라첸버그 감독의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영화로 배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존 갤러거 주니어가 출연하였다.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한 후 알 수 없는 지하공간에서 깨어난 주인공. 자신을 구해줬다고 주장하는 남자는 지구가 오염되었고 이곳을 나가면 안 된다고 말한다.

 

 

 
클로버필드 10번지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알 수 없는 공간에서 깨어난 미셸. 그녀에게 자신이 그녀를 구해줬다고 주장하는 하워드는 지구가 오염되었고 이 곳 만이 유일한 안전지대이며 절대로 문 밖을 나가서는 안된다고 주장한다. 그런 하워드를 구원자로 여기며 따르는 에밋은 아무런 의심 없이 의문의 공간 속에 자발적으로 갇혀 있는데… 이 집 밖에는 도대체 어떤 일이 일어난 것일까? 하워드의 말대로 정말 세상은 살 수 없는 곳이 되어 버린 것일까? 그 누구도, 그 무엇도 믿을 수 없다!
평점
6.6 (2016.04.07 개봉)
감독
댄 트라첸버그
출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존 갤러거 주니어, 더글러스 M. 그리핀, 수잔 크라이어, 브래들리 쿠퍼, 수마리 몬타노, 제이미 클레이튼, 신디 호건, 맷 베어로

제목 : 클로버필드 10번지

개봉일 : 2016년 4월 7일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감독 : 댄 트라첸버그

출연 :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존 갤러거 주니어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3분

국가 : 미국

OTT 서비스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영화 평점

 

로튼토마토 평점 : 전문가 90. 관람객 79

IMDB 평점 : 7.2

다음 영화 평점 : 6.6

네이버 영화 평점 : 7.47

 

 

줄거리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후 지하실에서 깨어난 미셸이 하워드와 이야기하는 모습이다.
존 굿맨 (하워드 역),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미셸 역)

 

미셸은 차를 타고 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의식을 잃는다. 그리고 정신을 차려보니 자신의 다리에 쇠고랑이 채워진 채 어느 지하실에 갇혀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도움을 청하기 위해 핸드폰을 집어 들지만 통화권 이탈인 곳이다. 이때 거대한 몸집의 한 남자가 들어오고 미셸은 살려달라고 빌지만 그 남자는 자신은 그녀를 구해준 것이라고 말한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하워드를 피해 도망치려는 미셸의 모습이다.
문을 잠그는 미셸과 그녀를 지켜보는 하워드

 

하워드가 여전히 납치범이라 생각한 미셸은 하워드를 공격하지만 실패하고 오히려 주사기에 찔려 의식을 잃는다. 다시 정신을 차린 미셸에게 하워드는 여전히 자신이 구해준 것이라고 말하며, 밖은 어떠한 공격으로 공기가 오염되어 살지 못하는 곳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하워드는 자신의 말을 믿지 못하는 미셸을 데리고 벙커 출입문으로 가서 괴사한 돼지들을 보여준다.

 

 

 결말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에 대한 일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피 묻은 귀고리를 찾아낸 미셸의 모습이다.
귀고리를 찾아낸 미셸의 모습

 

미셸은 여전히 하워드를 믿지 못했고,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하워드의 열쇠를 훔쳐낸 후 그의 얼굴을 가격하고 벙커 출입문으로 뛰어간다. 벙커에서 탈출하려는 그때, 밖에서 출입문 방향으로 달려오는 한 여성. 자신을 안으로 들여보내달라는 여성의 피부가 이상하게 변해있다는 것을 본 미셸은 당황하고, 뒤에 있던 하워드는 절대 문을 열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하는 수없이 하워드, 에밋과 함께 지하벙커에서 지내게 된 미셸. 그러던 어느 날 공기 순환장치에 이상이 생기고 몸집이 작은 미셸이 환풍구를 통해 기계를 작동시키려 가는데, 그곳에 있는 외부 출입문에 긁어서 생긴 HELP라는 글자와 피 묻은 귀고리를 발견하게 된다. 귀고리를 보니 이전에 사진에서 봤던 메건의 것. 그러나 에밋은 이 사진의 여자가 같은 동네에 살았던, 실종된 브리트니라고 말한다.

 

미셸과 에밋은 하워드를 납치범이라 생각하고 방독면을 만들며 탈출을 계획하지만 하워드에게 들키고 만다. 에밋은 자신이 혼자 계획한 일이라 말하고 하워드는 에밋을 총으로 쏴 죽인다. 그렇게 혼자 남은 미셸은 방독면을 완성하자마자 하워드에게 들키게 된다. 하워드를 향해 과염소산 통을 걷어차고 환풍구를 통해 벙커에서 탈출하는 데 성공한 미셸은 외계 비행 물체를 보게 된다. 외계인들을 피해 하워드의 트럭으로 도망친 미셸은 라이터와 술병으로 만든 화염병을 외계인의 입으로 던져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차를 타고 벗어나던 중 라디오를 통해 남부지역을 되찾았으며 배턴 루지에 피난처가 있다는 내용과 휴스턴에 의료인과 군인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듣게 된다. 갈림길에 선 미셸은 휴스턴으로 향하고, 번개가 치며 거대 외계 비행체의 실루엣이 보인다.

 

 

해석, 추측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를 보고 나서 하워드가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다양한 의견이 있다. 일단 밖의 상황이 진짜였고 미셸과 에밋을 구해준 것은 좋지만 귀고리와 실종된 브리트니에 대한 내용으로 보아 하워드는 과거 실제 납치 살인을 했을 것으로 보인다. 에밋의 시신을 처리했던 과염소산이 있었던 것으로 보아 이전에도 같은 방법을 사용했을 수 있다.

 

하워드는 자신을 떠났던 딸에 대한 집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자신의 딸이 입었던 옷들을 미셸에게 입히려는 하워드의 모습과 실종된 브리트니를 메건이라 소개한 장면에서 알 수 있다.

 

영화 마지막에 두 가지 라디오 방송이 나오는데, 방송이 생존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외계인의 음모일 수도 있고 실제 휴스턴에서 전투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클로버필드 10번지 후기 및 영화 추천

 

클로버필드 10번지는 다음 영화와 네이버 영화 평점에서 6~7점을 받은 국내에서 무난한 평가를 받은 영화이다. 개인적으로 평점을 보고 기대했던 것보다는 좀 더 볼만한 영화였다고 생각한다.

 

영화 클로버 필드 10번지는 하워드의 말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밖의 상황이 정말 좋지 않은지 아니면 멀쩡하지만 단순히 납치를 당한 것인지 알 수 없게 만들며 관객들을 헷갈리게 한다. 영화를 보는 내내 궁금증을 갖게 하고 몰입하게 만들기 때문에 크게 지루하지는 않게 느껴졌다.

 

영화 장르는 SF 스릴러가 아닌 밀실 스릴러에 가까우며 벙커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등장 인물간의 심리 싸움이 흥미로웠던 영화였다. 그러나 반전의 반전이 나오는 영화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쉬웠고, 몇몇 하워드의 행동과 마지막 화염병을 던지는 장면은 납득이 잘 되지는 않았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는 밀실 스릴러, 심리전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린다. 큰 기대를 가지고 본다면 아쉬울 수 있는 영화지만, 가볍게 본다는 마음을 가지고 시청한다면 정말 재밌게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된다.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평점

 

개인적인 평점 : 3.75 / 5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