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티빙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줄거리 결말 실화 후기 정보 평점

by 일분이 2023. 6. 5.
반응형

티빙 웨이브 왓챠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 첫 키스만 50번째

아담 샌들러와 드류 베리모어가 앉아 있는 모습.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포스터이다.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포스터

 

첫 키스만 50번째(50 First Dates)는 2004년 개봉한 피터 시걸 감독의 로맨스, 코미디, 멜로 장르 영화로 배우 아담 샌들러와 드류 베리모어가 출연하였다. 사고를 당해 매일 아침 모든 기억이 사라지게 되는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 여자와 수족관에서 일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첫 키스만 50번째
그녀에겐 매일이 첫 데이트, 첫 키스, 첫 사랑!? 로맨틱 아일랜드 하와이에서 펼쳐지는 본격 하루 리셋 로맨스! ‘헨리’(아담 샌들러)는 낮에는 하와이 수족관에서 동물들을 돌보고, 밤에는 여행객들과의 화끈한 하룻밤을 즐기는 노련한 작업남. 우연히 ‘루시’를 만나게 된 그는 사랑스러운 그녀에게 첫 눈에 반해 다가간다. 그러나 ‘헨리’의 화려한 입담에 넘어온 줄로만 알았던 ‘루시’는 다음 날 그를 파렴치한 취급하며 기억조차 하지 못한다. ‘헨리’는 그녀가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으며, 매일 아침이면 모든 기억이 10월 13일 일요일 교통사고 당일로 돌아가버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매일이 자신과의 첫 만남인 ‘루시’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헨리’는 매번 기상천외한 작업을 시도하고, 하루 하루 달콤한 첫 데이트를 만들어가던 어느 날, ‘루시’는 자신이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고 충격을 받게 되는데... 과연, 두 사람의 사랑은 이뤄질 수 있을까?
평점
8.8 (2004.04.15 개봉)
감독
피터 시걸
출연
아담 샌들러, 드류 베리모어, 롭 슈나이더, 숀 애스틴, 루시아 스트러스, 댄 애크로이드, 에이미 힐, 알렌 코버트, 블레이크 클락, 마야 루돌프, 포마이카이 브라운, 조 나카시마, 피터 단테, 돔 매그윌리, 조나단 루그란, J.D. 도나루마, 웨인 페더먼, 켄트 아베니도, 진영명, 린 콜린스, 에스몬드 청, 크리스틴 바우어, 이슈타르 우바나, 찬텔 D. 크리스토퍼, 넥타르 로즈, 재키 샌들러, 린다 시갈, 린 얀, 니콜라 허쉬, 버지니아 리스, 멜리사 라우너, 캐서린 윈닉, 데이빗 슈아파이아, 피터 첸, 마거리트 카진, 케빈 제임스, 마이클 K. 오스본, 데니스 비

제목 : 첫 키스만 50번째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개봉일 : 2004년 4월 15일

감독 : 피터 시걸

출연 : 아담 샌들러, 드류 베리모어, 롭 슈나이더, 숀 애스턴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9분

국가 : 미국

OTT 서비스 : 왓챠,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넷플릭스(6월까지)

 

 

영화 평점

 

로튼 토마토 : 전문가 45, 관람객 65

IMDB : 6.8

다음 영화 : 8.8

네이버 영화 : 9.23

 

 

줄거리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의 주인공 루시(드류 베리모어)와 헨리(아담 샌들러)가 웃으며 걷는 모습이다.
드류 베리모어(루시 역), 아담 샌들러(헨리 로스 역)

 

하와이 수족관에서 동물들을 돌보는 일을 하는 헨리는 매번 다른 관광객과 하룻밤을 보내는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 날 헨리는 식당에서 와플로 집을 만들고 있는 루시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같은 테이블에 앉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둘은 가까워진다. 아빠의 생신이라 가봐야 된다는 루시. 둘은 내일도 같은 시간에 만나 아침을 먹기로 약속한다.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에서 주인공 루시(드류 베리모어)가 와플로 집을 만드는 모습니다.
드류 베리모어 (루시 역)

 

다음 날 헨리는 같은 시간 같은 식당에서 루시를 보고 말을 건네보지만, 루시는 헨리를 처음 보는 듯한 반응을 보인다. 당황한 헨리를 밖으로 부르는 식당 주인은 루시가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루시가 교통사고로 머리를 다친 후로는 자고 일어나면 전날의 기억이 사라진다는 것. 그리고 사고 당일인 10월 13일 일요일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루시의 증상을 알게 된 헨리는 매일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그녀에게 다가간다. 

 

 

결말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에 대한 일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에서 루시에게 기타를 쳐주는 헨리의 모습이다.
드류 베리모어(루시 역), 아담 샌들러(헨리 역)

 

매일 루시를 찾아가 그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헨리. 그러던 어느 날 루시는 자신이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된다. 헨리는 매일 아침 자신이 직접 찍은 비디오를 루시에게 보여주고 자신의 증상과 현재 상황에 대해 받아들이도록 도와준다.

 

루시는 헨리가 자신 때문에 꿈을 이루지 못하는 것이 미안해 헤어지자고 말한다. 헨리와 함께 했던 이야기가 담긴 일기를 정리한 루시. 둘은 서로 다른 평범한 일상을 살게 되고, 헨리는 계획하고 있던 알래스카를 항해 떠난다.

 

루시의 아버지가 준 선물을 보고 루시가 자신을 기억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헨리는 루시가 일하고 있는 연구소로 찾아간다. 그러나 루시는 여전히 헨리를 기억하지 못했다. 루시는 헨리에게 자신의 그림들을 보여주는데, 그 그림들에는 자신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루시의 꿈에 항상 헨리가 나왔었고, 둘은 다시 사랑에 빠진다. 헨리와 루시는 결혼을 하고 딸을 낳아 함께 알래스카를 항해하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첫 키스만 50번째 정보

 

첫 키스만 50번째가 실화인지에 대한 의문이 많지만 영화는 실화가 아닌 픽션이라고 한다.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불리는 식스 센스의 스포일러가 나온다.

 

첫 키스만 50번째 영어 제목은 50 First Dates로 해석하면 '50번의 첫 데이트'가 된다.

 

2004년 개봉한 첫 키스만 50번째는 2018년 일본에서 리메이크되었다.

 

 

첫 키스만 50번째 후기 및 영화 추천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는 다음 영화 평점과 네이버 영화 평점에서 8점대 후반, 9점대 초반을 기록하는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영화를 보면서 정말 괜찮은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로맨스 장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그런지 몇몇 9점대 명작 영화들처럼 꼭 봐야 할 영화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는 단기 기억상실을 가진 여자 주인공을 사랑하는 남자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러한 소재 덕분에 흥미로운 전개가 진행되어 재밌기도 하고 실제 내가 이러한 상황을 겪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여 지루할 틈 없이 영화를 봤었던 것 같다.

 

이 영화는 로맨스, 멜로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는 영화라 생각하며, 그렇지 않더라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예쁜 하와이 풍경과 귀여운 동물들이 나오는 로맨스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개인적으로 즐겁고 기분 좋게 본 영화였다.

 

 

첫 키스만 50번째 평점

 

개인적인 평점 : 3.75 / 5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