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영화 추천 그 남자의 집 평점 후기 줄거리 결말 영국 아프리카 난민 호러 공포 스릴러 영화

by 일분이 2023. 5. 11.
반응형

넷플릭스 공포 스릴러 영화 추천 - 그 남자의 집

넷플릭스 영화 '그 남자의 집' 포스터 모습
영화 그 남자의 집 포스터

 

그 남자의 집(His House)는 2020년 개봉한 레미 워크스 감독의 공포 스릴러 장르 영화로 배우 운미 모사쿠와 소프 디리수가 출연하였다. 죽기 살기로 바다를 건너 영국 땅을 밟은 난민 부부가 새 삶에 대한 희망을 갖지만 집 안에 불길한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느끼며 겪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 남자의 집
-
평점
5.2 (2020.10.30 개봉)
감독
레미 위크스
출연
운미 모사쿠, 소프 디리수, 맷 스미스, 코넬 존, 에밀리 타피, 비비언 브리슨

제목 : 그 남자의 집

장르 : 공포, 호러, 스릴러, 드라마

감독 : 레미 위크스

출연 : 운미 모사쿠, 소프 디리수, 맷 스미스, 코넬 존

개봉일 : 2020년 10월 30일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2분

국가 : 영국

수상내역 : 74회 영국아카데미시상식, 2021

OTT 서비스 : 넷플릭스

 

 

영화 평점

 

로튼토마토 영화 평점 : 전문가 100, 관람객 74

IMDB 영화 평점 : 6.5

다음 영화 평점 : 5.2

네이버 영화 평점 : 6.74

 

 

주연 배우

 

넷플릭스 영화 '그 남자의 집'에서 아내 리알 역할을 맡은 운미 모사쿠는 1986년생 나이지리아 출생 배우로 영화 신비한 동물 사전과 배트맨 대 슈퍼맨에 출연하였다. 남편 볼 역할을 맡은 소프 디리수는 '헌츠맨 윈터스 워'에 출연하였다.

 

줄거리

 

넷플릭스 영화 '그 남자의 집'에서 주연을 맡은 운미 모사쿠, 소프 디리수와 말라이카 아비가바의 모습
배우 운미 모사쿠, 소프 디리수, 말라이카 아비가바

 

볼은 아내 리알, 딸 나야가크와 함께 전쟁을 피해 바다를 건너 영국으로 향한다. 그러나 보트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중 딸을 잃게 된 부부는 둘이서만 영국 난민 수용소에 도착한다. 그들은 수용소에서 임시 거주를 하며, 난민 심사를 거치게 된다. 볼은 우리가 좋은 사람이라고 설명하고, 결국엔 영국에 거주할 기회를 얻게 된다.

 

볼과 리알은 3가지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주 1회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며, 일은 하지 않고 매주 74파운드를 지원받아 생활해야 하며, 이사하지 않고 배정된 거주지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그 남자의 집'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 운미 모사쿠와 소프 디리수의 모습..
배우 운미 모사쿠, 소프 디리수

 

담당자의 안내로 배정받은 집에 오게 된 볼과 리알. 남편인 볼은 마트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고 집을 수리하며 영국 생활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하지만, 아내 리알은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던 어느 날 볼은 거실 벽 구멍 안에서 젖은 밧줄이 계속 나오고, 손이 나와 인형을 낚아채는 환상을 보게 된다. 그 후로도 안식처가 되어야 할 집에서 불길한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게 된다.

 

 

결말

 

영화 '그 남자의 집'에 대한 일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그 남자의 집'에서 주인공 볼 역할을 맡은 배우 소프 디리수가 스위치를 누르는 모습
소프 디리수

 

거실 벽 구멍을 통해 딸 니야가크와 유령들이 나타나고 볼은 잃어버렸던 딸을 보고 겁을 먹는다. 집에서는 이상한 일이 계속 일어나고 아내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지만, 볼은 우리가 여기까지 힘들게 왔고 여기가 우리의 집이라고 말한다. 리알은 딸 이야기를 꺼내려 하지만 볼은 아내의 입을 막는다.

 

집에 나타난 것이 악귀 아페스라고 말하는 리알. 볼은 악귀 아페스를 불러낸다. 아페스가 말하길 자신은 도살자이며 네가 어디를 가든 따라갈 것이고, 너는 이제 내 것이라 한다. 볼이 아페스에게 원하는 것을 묻자 아페스는 니야가크에게서 뺏은 목숨이라 대답하며 건네는 칼로 자신의 살을 긋고, 그 애를 위해 몸을 내놓으라 한다.

 

사실 부부가 잃어벼렸다고 말한 니야가크는 그들의 딸이 아니었다. 부부는 영국에 오기 위해 타려고 했던 버스에서 아이가 있는 사람들만 태우려 하자 옆에 있던 니야가크를 딸이라 속이며 버스에 올라탔던 것이다. 볼과 리알은 버스에 탈 수 있었지만 니야가크는 자신의 부모와 이별을 하게 되었고, 후에 보트에서 떨어져 죽게 되었다.

 

아페스는 리알에게 남편 볼을 칼로 그으면 원하는 것을 주겠다고 한다. 그러나 니야가크에 대한 죄책감을 느끼고 있었던 볼은 스스로 팔을 그어 악귀를 불러냈고 아페스는 볼의 몸을 차지하려 한다. 이때 아내 리알은 악귀의 목을 그어 물리친다. 곧이어 난민 담당자들이 집으로 찾아오고 아직도 죽은 딸이 보이냐고 묻고, 부부는 망령은 사라지지 않고 함께 사는 것이며 그들을 받아들여야 자신을 똑바로 볼 수 있다고 대답한다. 담당자들이 돌아가고 집에 가득 차 있는 난민들의 환상을 보며 영화는 끝난다.

 

 

넷플릭스 그 남자의 집 후기 및 영화 추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그 남자의 집'은 로튼토마토에서는 신선도 100%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다음 영화, 네이버 영화 평점에서는 5~6점대로 무난한 평가를 받고 있는 영화이다. 영화는 난민 문제를 주제로 다루고 있는데, 난민 문제에 대한 공감과 메시지를 중점으로 보면 좋은 영화라 생각하지만 단순히 공포, 호러 영화의 재미만 보면 조금 아쉬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화 그 남자의 집은 공포 영화 장르를 가진 만큼 긴장된 분위기, 악령들의 모습이 나오지만 귀신에 대한 공포에 중점을 둔 영화가 아니라 난민 부부가 겪은 어려움과 트라우마가 중심이 된 영화이다.

 

넷플릭스 그 남자의 집은 살기 위해 도망쳐 온 부부가 영국에서 난민으로서 이방인으로서, 피난길에서 떠나보낸 가족과 친구들을 기억하며, 트라우마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적인 무서움을 다룬 공포영화였다고 생각한다.

 

공포영화를 볼 때 잔인한 장면들을 못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팔을 긋는 장면 그곳을 악귀가 손으로 찌르는 장면을 제외하고는 크게 잔인한 장면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영화 그 남자의 집 평점

 

개인적인 평점 : 3/5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