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지식, 정보

[짧은지식] 롱블랙,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아인슈패너, 라떼 커피 종류 정리 차이점

by 일분이 2024. 2. 25.
반응형

카페에는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아인슈패너, 카페모카,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롱블랙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습니다.  커피 종류에 대해 잘 몰라 아메리카노나 평소 먹던 커피만 주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커피 종류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롱블랙,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아인슈패너, 카페라떼 커피 종류 차이점

커피 종류를 나타낸 표이다.
커피 종류

 

호주나 뉴질랜드에는 아메리카노가 없고 롱블랙만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롱블랙과 같이 물과 에스프레소로 만든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만드는 방법과 비율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 커피 종류들이 있지만 그 특징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 시럽, 거품 등을 활용한 커피들도 있으며 추출하고 우려내는 방식에 따라 콜드브루, 사이폰, 핸드드립, 룽고 등의 다양한 커피들이 있습니다. 커피 종류와 관련된 이름의 뜻과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는 국내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물을 더해 만든 음료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보다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롱블랙

 

롱블랙은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주로 마시는 커피로 물위에 에스프레소를 붓는 방식으로 만든 음료입니다. 롱블랙과 아메리카노는 물과 에스프레소를 붓는 순서가 다릅니다. 또한 롱블랙은 대체로 에스프레소 비율이 높아 진한 커피 맛을 즐기기 좋습니다.

 

 

아인슈패너

 

아인슈패너는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을 올린 음료로 씁쓸한 아메리카노의 맛과 달달한 휘핑크림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인슈패너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유래된 커피로 비엔나 커피라고도 불립니다.

 

 

카페라떼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스팀 밀크를 부어 만든 음료입니다. 카페라떼는 보통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1:3의 비율로 만듭니다.

 

 

카푸치노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우유 거품을 섞어 만든 음료입니다. 카푸치노는 카페라떼와 달리 거품이 돋보이며 우유의 양도 적은 편입니다.

 

 

카페모카

 

카페모카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초콜릿 시럽을 넣어 만든 음료입니다. 초콜릿 시럽이 들어가 다른 커피들에 비해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휘핑크림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라멜 마키아또

 

마키아또는 우유를 넣은 커피 중 하나로 카라멜 마키아또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카라멜 시럽을 넣어 만든 음료입니다.

 

 

바닐라 라떼

 

바닐라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바닐라 시럽을 섞어 만든 음료입니다.

 

 

플랫화이트

 

플랫화이트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즐겨 마시는 커피로 에스프레소에 스팀 밀크를 넣어 만든 음료입니다. 플랫화이트는 일반적인 라떼에 비해 우유의 양이 적습니다.

 

 

 

룽고

 

룽고는 이탈리아어로 '길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커피로 에스프레소를 길게 추출한 음료입니다. 룽고는 에스프레소에 비하면 더 연한 맛을 내지만 아메리카노와 비교하면 더 진한 맛을 냅니다.

 

 

리스크레토

 

리스트레토는 이탈리아어로 '압축된'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커피로 에스프레소를 짧게 추출한 음료입니다. 리스트레토는 보통의 에스프레소보다 진하지만 쓴맛이 적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드브루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이나 상온의 물을 이용하여 오랜 시간 우려낸 커피입니다. 콜드브루는 더치커피라고도 부르며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드드립

 

핸드드립 커피는 원두를 분쇄하고 물을 조금씩 부어 추출하는 방식으로 만든 커피입니다. 핸드드립 커피의 경우 원두의 맛과 향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사이폰

 

사이폰 커피는 물을 끓여 발생한 증기를 이용해 만든 커피입니다. 사이폰 커피는 추출과정이 화려해 보는 재미가 있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롱블랙,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페모카, 플랫화이트 등 커피의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 설명해 드린 커피의 종류와 특징을 보시고 나에게 맞는 커피를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짧은지식] 벤티 그란데 톨 사이즈 뜻 정리 및 카페 매장별 용량

벤티, 그란데, 톨, 쇼트, 트렌타 등 커피와 음료의 사이즈를 나타내는 다양한 명칭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 마시지만 커피 용량을 나타내는 단어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

shortthin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