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리뷰][표류단지] 아파트를 타고 망망대해를 표류하게 된 판타지 애니메이션 줄거리, 결말, 후기, 해석 평점

by 일분이 2022. 10. 6.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표류단지

 

 

'표류단지'는 2022년 개봉한 이시다 히로야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타무라 무츠미, 세토 마사미, 무라세 아유무 등이 성우로 출연했다. 주민들이 모두 떠난 아파트를 타고 망망대해 위를 표류하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표류단지
주민들이 모두 떠난 아파트를 타고 돌연 망망대해 위를 표류하게 된 아이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선 서로에게 조금 더 솔직해질 필요가 있는데.
평점
5.4 (2022.01.01 개봉)
감독
이시다 히로야스
출연
타무라 무츠미, 세토 마사미, 무라세 아유무, 야마시타 다이키, 코바야시 유미코, 미나세 이노리, 하나자와 카나

제목 : 표류단지

개봉일 : 2022년 01월 01일

감독 : 이시다 히로야스

성우 : 타무라 무츠미, 세토 미사미, 무라세 아유무, 야마시타 다이키...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러닝타임 : 119분

 

 

사이트 평점

 

로튼 토마토 : 전문가 64점, 관람객 74점

IMDB : 6.3/10

다음 영화 : 5.4/10

 

 

줄거리

 

 

남자 주인공인 코스케는 낡은 아파트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나츠메라는 여자아이가 코스케의 집으로 오게 되는데, 나츠메의 부모님이 이혼을 하면서 코스케 할아버지 집에 맡겨진 것이었다. 코스케와 나츠메는 같이 축구부 활동도 하면서 서로 친해지며 할아버지 밑에서 행복하게 자라게 된다.

 

시간은 흘러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츠메는 다시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된다. 나츠메는 할아버지와의 추억이 남아있는 곧 철거될 아파트 단지에 자주 찾아가는데, 여기에서 놋포라는 아이를 만난다.

 

아이들이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 방학하는 날, 코스케와 친구들은 호기심으로 낡은 아파트 단지에 들어가고 아파트 단지에서 자고 있는 나츠메를 만나게 된다. 아파트에 있는 아이들을 보고 다른 학교 친구들도 아파트에 들어오게 되는데, 어느 순간 아파트가 망망대해 위에 떠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망망대해 위에서 표류하게 된 아이들은 눈물을 터트리는데, 나츠메는 이전에도 이런 적이 있었고 곧 다시 육지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안심시키다. 하지만 금방 육지로 돌아가지 못하고 아파트에 있는 식량들을 아껴 먹으며 표류 생활을 이어간다.

 

 

결말
영화 '표류단지'에 대한 일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표류하던 아파트는 육지에 도착하게 된다. 도착한 육지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졌고, 여기에 또 다른 아이들이 보인다. 이들은 놋포와 같은 존재들이 있는 곳으로 나츠메와 아이들은 놋포를 떠나보내고 다시 망망대해를 표류하게 된다. 그리고 아이들은 다시 원래의 장소로 돌아온다. 

 

 

놋포
영화 '표류단지'에 대한 일부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이 영화에서 놋포는 피부가 나무처럼 변하는 아이이다.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누군지 궁금증을 갖게 하는 인물로,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통해 놋포는 오래된 아파트 자신 또는 아파트에서의 추억, 아파트와 함께 하는 정령 등으로 생각할 수 있다. 

 

후기

 

이 애니메이션의 평가를 보면 사람들마다 평이 극과 극으로 나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거나 추억에 대한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 그리고 지루하고 공감이 안 된다는 평이 있었다. 

이 영화는 오래된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좋은 추억을 떠나보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 과정에서 나츠메와 코스케의 갈등과 관계 회복, 아이들의 성장을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조금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영화가 인물들의 감정을 위주로 전개되기 때문에 느리고 답답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물들의 감정에 잘 이입을 한다면 재미있게 볼 수도 있는 영화라 생각한다.

 

 

영화 추천

 

이 영화는 사람마다 취향 차이가 명확한 영화라 생각하며, 스펙터클한 모험을 기대하기보다는 감성적이고 내면을 다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린다.

 

 

평점

 

개인적인 평점 : 2/5

*표지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사진 출처 : 로튼 토마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