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3일의 휴가> 관람평 정보 평점 리뷰 줄거리 팝송 촬영지 (신민아, 김해숙 넷플릭스 슬픈 한국 영화 추천)

by 일분이 2024. 3. 14.
반응형

영화 '3일의 휴가'는 세상을 떠난 엄마가 하늘에서 3일간의 휴가를 받아 딸을 만나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판타지, 가족 영화입니다. 이번에는 영화 3일의 휴가 관람평, 평점, 리뷰, 줄거리, 출연진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

영화 &#39;3일의 휴가&#39; 포스터 사진
영화 3일의 휴가 포스터

 

3일의 휴가(Our Season)는 2023년 개봉한 육상효 감독의 가족, 드라마 장르 영화로 배우 김해숙과 신민아가 출연하였습니다. 3일의 휴가는 주인공이 죽은 지 3년째 되는 날 하늘에서 휴가를 받아 딸을 만나러 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 정보

 
3일의 휴가
“따님은 어머님을 보거나 목소리를 들을 수 없고요. 그냥 따님의 행복한 기억만 담고 오시면 됩니다." 죽은 지 3년째 되는 날, ‘복자’(김해숙)는 하늘에서 3일간의 휴가를 받아 규칙 안내를 맡은 신입 ‘가이드’(강기영)와 함께 지상에 내려온다. 미국 명문대학교 교수인 자랑스러운 딸을 볼 생각에 설레던 마음도 잠시,돌연 자신이 살던 시골집으로 돌아와 백반 장사를 시작한 ‘진주’(신민아)의 모습에 당황한다.속 타는 엄마의 마음도 모르는 ‘진주’는 자신을 찾아온 단짝 ‘미진’(황보라)과엄마의 레시피를 찾아가고, 낯익은 요리를 보자 서로의 추억이 되살아나는데…
평점
7.7 (2023.12.06 개봉)
감독
육상효
출연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 차미경, 배해선, 김현수, 박예린, 김주헌, 김기천, 정경호, 주석제, 결휘, 염지영, 민경옥, 박명훈, 박현숙, 김영재, 강정윤, 박옥출, 정라엘, 박정언

 

제목 3일의 휴가
장르 가족, 드라마, 판타지, 코미디
개봉일 2023년 12월 6일
감독 육상효
출연진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 차미경, 배해선, 김현수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5분
국가 한국
관객수 약 52만명
OTT 보러가기, 다시보기 넷플릭스, 티빙, 왓챠(단품), 웨이브(단품), 애플티비(단품)

 

 

영화 3일의 휴가 평점

네이버 영화 평점: 8.17

다음 영화 평점: 3.0

왓챠피디아 평점: 2.9

IMDB 평점: 7.0

 

 

 

영화 3일의 휴가 팝송 노래

영화 3일의 휴가에서 진주가 좋아하던 팝송 음악은 Norah Jones의 Don't Know Why입니다.

 

 

영화 3일의 휴가 촬영지

영화 3일의 휴가는 김천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 촬영지는 강원도 정선이라고 합니다.

 

 

영화 3일의 휴가 줄거리

영화 &#39;3일의 휴가&#39;의 주인공 박복자(김해숙)의 모습이다.
3일의 휴가

 

이미 세상을 떠난 주인공 박복자(김해숙)가 어느 시골 학교 같은 건물로 들어갑니다. 죽은 자를 인도하는 저승사자(강기영)는 복자에게 이승에서 보고 싶은 사람을 볼 수 있도록 3일의 휴가를 주겠다고 말합니다. 복자는 자신의 딸을 보고 싶다고 말하고 저승사자는 가이드로서 그녀를 딸에게 데려다줍니다.

 

그러나 미국 UCLA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어야 할 딸 진주(신민아)는 자신이 살았던 시골집에서 백반집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에 당황한 복자는 그래도 오랜만에 딸을 만났다는 기쁨에 그녀를 안아주려 달려가지만 복자는 딸의 몸을 통과해 버리고 맙니다.

 

그저 딸의 모습을 지켜볼 수밖에 없던 복자는 딸이 능숙하게 가마솥을 사용하거나 손님들에게 요리를 내어주는 모습을 보고 신기해합니다. 그렇게 하루가 가고 잠에 들었던 진주는 갑자기 깨어나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음날 진주는 병원을 찾았고, 복자는 진주가 정신과 진료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영화 3일의 휴가 리뷰 후기

영화 3일의 휴가는 넷플릭스 영화 순위 TOP 10 중 1위에 올라와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관에서 개봉했을 때는 많은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ott에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일의 휴가는 국내 영화 평점 사이트에서 대체로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세상을 떠난 엄마가 딸을 보러 온다는 설정의 이야기를 보여주며 엄마와 딸의 사랑을 느끼게 합니다. 엄마를 퉁명스럽게 대했던 딸이 이젠 세상을 떠난 엄마를 그리워하는 모습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엄마에게 후회 없이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특별한 스토리나 화려한 연출 등이 있는 영화는 아닙니다. 단지 시골집에 머물며 엄마를 그리워하는 딸과 딸이 행복했으면 하는 엄마의 모습을 담담하게 보여줍니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잔잔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골 풍경을 보는 편안하고 힐링되는 영화로 느끼실 것 같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슬플영화라는 것을 대놓고 드러내는 영화입니다. 그러나 슬픈 영화라는 것을 강하게 인지하고 관람하기 때문에 반대로 덜 슬프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개인의 경험과 영화의 내용이 어우러져 알면서도 눈물을 흘릴만한 영화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뭔가 슬픈 감정을 크게 느끼기엔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팝송 노래와 만두 같은 음식이 주요한 소재로 활용됩니다. 엄마가 기억하는 딸이 좋아하던 노래(Don't Know Why)와 딸이 추억하는 엄마의 만두가 정말 따스하게 느껴졌습니다.

 

 

 

영화 3일의 휴가 관람평

영화 3일의 휴가는 엄마의 사랑을 느끼거나 추억할 수 있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와 같이 시골 배경의 힐링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스토리가 있는 영화를 찾으시거나 많은 눈물을 흘릴 만큼의 슬픈 영화를 찾으신다면 아쉽게 느껴질 수 있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평점: 3.0 / 5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감동영화 추천 <오토라는 남자> 줄거리 후기 리뷰 결말 정포 평점 원작 책 (톰 행크스)

영화 는 베스트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이다. 혼자 살고 있는 까칠한 성격의 남자 오토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죽으려 하지만 이웃들의 방해로 실패하고 만다. 는 이렇게

shortthink.tistory.com

반응형